본문 바로가기
Leben/일상

습관처럼 블로그에 글 작성하기

by StephinWien 2024. 2. 9.
반응형

글 작성 하는 여자

 

최근에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 이후로, 나는 매일 적어도 하나 이상의 글을 쓰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 노력의 배경에는 몇 가지 동기가 있다. 첫째, 나는 배운 것과 경험한 것을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고 싶다. 두 번째, 블로그를 통해 내가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 더 깊이 알고 싶어졌다. 셋째, 블로그를 통해 나 스스로를 발전시키고 싶어 한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블로그를 매일 쓰는 것은 간단한 일이 아니다. 종종 시간이 부족하거나 주제가 떠오르지 않는 등의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래서 나는 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블로그를 매일 쓰는 습관을 갖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1. 시간 정해놓고 쓰기 

블로그를 쓰기 위한 시간을 명확하게 정해놓고 있다. 보통은 아침에 일어나서 한두 시간 동안을 블로그 쓰기에 할애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하루의 시작부터 블로그를 쓰는 것을 우선순위로 두고 다른 일들을 조정할 수 있게 된다.

 

2. 주제 정하기

블로그에 쓸 주제를 미리 생각해 놓는다. 한 달에 한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와 관련된 여러 소주제들을 나누어 매일 하나씩 쓰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렇게 하면 매일 무엇을 써야 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되며,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룰 수 있다.

 

3. 방문자 관심사 파악하기

블로그에 방문자 수나 유입 키워드를 확인하여 나의 블로그 방문자의 관심을 파악하려고 노력한다. 이를 통해 어떤 내용이 더 인기가 있고 어떤 주제에 대해 더 다루어야 할지를 판단할 수 있다.

 

블로그를 매일 쓰는 습관은 쉽게 얻을 수 없지만 매우 유익한 습관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앞으로도 블로그를 매일 쓰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여러분들에게도 함께 도전해 보라고 권장한다. 블로그를 통해 우리 모두가 지식을 나누고 발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