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ben/오스트리아

쇤브룬 동물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의 매력

by StephinWien 2024. 1. 14.
반응형

사자

 

쇤브룬 동물원은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으로, 1752년 프란츠 1세 황제의 명령으로 아드리안 판 스테호벤이 쇤브룬 궁전의 황실 동물원으로 건설했습니다. 쇤브룬 궁전은 바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로, 오스트리아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곳입니다.

 

쇤브룬 동물원은 그저 황실의 취미로 시작된 것이 아니라, 과학적인 연구와 교육을 목적으로 한 곳이었습니다. 쇤브룬 동물원은 1828년부터 공개적으로 관람할 수 있게 되었으며, 1906년에는 세계 최초로 아프리카 코끼리를 번식시킨 곳이기도 합니다. 현재 쇤브룬 동물원에는 멸종 위기에 처한 많은 종을 포함하여 500종 이상의 동물이 살고 있으며, 그중 일부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볼 수 있는 동물들입니다.

 

쇤브룬 동물원은 단순히 동물들을 전시하는 곳이 아니라, 서식지 보전과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중요한 장소입니다. 쇤브룬 동물원은 다양한 국제적인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쇤브룬 동물원은 문화와 자연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독특한 장소입니다. 빈에 방문하신다면 잊지 말고 쇤브룬 궁전의 아름다운 정원과 건축물들과 함께, 동물원에서 세계 각지에서 온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