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ben/일상

빈에서 즐긴 발칸 음식과 음악 축제(Balkan Food & Music Festival)

by StephinWien 2024. 4. 15.
반응형

지난 주말, 빈 중심부 Schwarzenbergplatz(슈바르첸베르그플라츠)에서 발칸 음식 및 음악 축제가 열렸습니다. 발칸 반도의 다양한 음식, 문화, 음악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에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습니다.

 

발칸 음식과 음악 축제

축제에는 크로아티아, 세르비아, 불가리아, 몬테네그로 등 발칸 반도 각국의 대표적인 음식들이 선보였습니다. 다양한 전통 음식들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발칸 음식과 음악 축제

음식뿐만 아니라 발칸 음악 또한 축제의 매력을 더했습니다. 다양한 악기를 사용하는 발칸 음악은 매우 흥겨웠고,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습니다. 특히, 불가리아 공연단의 전통 의상을 입고 펼치는 민속춤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발칸 음식과 음악 축제

축제에서는 발칸 반도의 공예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부스도 마련되었습니다. 다양한 색감과 디자인으로 꾸며진 의상과 공예품들을 구경하며 발칸 문화에 대해 더욱 깊이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발칸 음식과 음악 축제

맛과 문화로 가득한 축제였지만,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바로 쓰레기 문제입니다. 여기저기에 버려진 쓰레기가 눈에 띄었으며, 쓰레기통 주변에 쓰레기를 대충 버리고 가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테이블과 바닥에 음식물이나 음료수가 엎질러져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축제를 즐기는 참여자들이 모두 책임감을 가지고 쓰레기를 처리해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발칸 음식과 음악 축제

Schwarzenbergplatz에서 열린 발칸 음식 및 음악 축제는 발칸 반도의 음식, 음악, 문화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흥겨운 음악을 들으며, 새로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쓰레기 문제는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이런 축제가 더욱 깨끗하고 쾌적하게 개최되기를 바랍니다.

 

발칸 음식과 음악 축제

반응형